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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를 위해 기록하는 유니티 기초
- 개념
- 사용 예시
- 생성 방법
1. Prefab 개념
본 의미는 공장에서 생산 후 현장에서는 조립만 해서 건축할 수 있는 조립식 건물 의미
유니티에서의 프리팹은 게임 오브젝트의 속성을 재사용 가능한 에셋으로 설정한 것
모든 프리팹에 대하여 컴포넌트, 프로퍼티 등의 설정을 한 번에 변경 가능한 장점을 가짐
2. 사용 예시
반복적으로 사용되는 오브젝트에서 사용
1. 배경
나무, 바닥, 벽 등 배경을 이루는 유형의 오브젝트
2. NPC
게임 내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NPC
오버라이드 사용 시 각 NPC의 움직임은 다르게 설정 가능
3. 발사체
총알, 화살 등도 필요 시마다 프리랩 인스턴스화 하여 사용 가능
4. 플레이어
각 씬별 플레이어 초기 위치 배치 등
3. 생성 방법
1. Scene view에서 만든 게임 오브젝트를 Project view로 드래그
2. Hierachy에서 게임 오브젝트 클릭 후 Project view로 드래그
씬에 복제하여 여러 개 배치 가능
파란색 아이콘으로 표시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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