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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를 위해 기록하는 유니티 기초
1.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후 땅이 될 3D 오브젝트 Plane 생성
2. 땅 위에서 움직여 줄 오브젝트로 3D 큐브 생성 후 땅 위쪽으로 배치
3. 큐브에 연결할 C# 스크립트 생성
4. C# 스크립트 작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 : MonoBehaviour
{
float speed = 10.0f;
void Update()
{
// 키보드 입력
float h = Input.GetAxis("Horizontal");
float v = Input.GetAxis("Vertical");
// 이동거리 보정
h = h * speed * Time.deltaTime;
v = v * speed * Time.deltaTime;
// 실제 이동
transform.Translate(Vector3.right * h);
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v);
}
}
5. 큐브에 작성한 C# 스크립트 연결
작성한 C# 스크립트를 클릭한 상태로 드래그 하여 Hierarchy에서 연결할 대상에 드롭
연결되었다면 큐브를 클릭 후 Inspector에서 해당 C# 파일 확인 가능
6. run 누른 후 키보드를 눌러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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